OK저축은행의 50만원까지 7% 이자를 지급하는 고금리 파킹통장 - OK짠테크통장 가입 후기

얼마 전 50만 원까지만 7%의 이자를 지급하는 OK저축은행의 OK페이통장을 개설한 후 50만 원을 넣어두었습니다. 그리고 잊고 지냈는데 오랜만에 OK저축은행 앱에 접속해 보았더니 OK페이통장은 판매가 종료되었고 OK저축은행과 똑같이 50만 원까지 7%의 이자를 지급하는 OK짠테크 통장이 출시되었더군요.
OK 짠테크 통장도 개설을 한 번 해보았습니다.

OK저축은행 OK짠테크 통장

OK저축은행-OK짠테크-통장
앱에 접속하니 팝업으로 창이 뜨고 있었습니다.
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.

OK저축은행-OK짠테크-통장-금리
OK짠테크통장의 이율은 최저 3.5%, 최고 7%입니다.

OK저축은행-OK짠테크-통장-금리
50만 원 미만까지는 7%, 50만 원이 넘는 금액부터는 3.5%입니다. 우대금리도 없이 개설을 하면 50만 원까지는 무조건 7%가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.
 
지난번 OK페이통장을 개설한 후 50만 원 미만까지 우대금리가 7%라 딱 50만 원을 넣어두었는데 당시에는 우대금리 7%를 받기 위해서 네이버페이에 계좌를 연결했었는데 OK짠테크통장은 아무 조건 없이 무조건 7%의 이자를 준다고 해서 개설을 한 번 해보기로 하였습니다.

OK저축은행-OK짠테크-통장-개설
혹시나 OK페이통장과 같은 조건이라 OK페이통장 계좌가 있으면 개설이 안되나 했는데 잘 개설이 되었습니다. 다만 OK저축은행에 이미 계좌가 있기 때문에 추가로 계좌를 개설하는 것임에도 신분증 인증 등의 절차는 똑같이 진행되었습니다.

OK저축은행-OK짠테크-통장
OK짠테크 통장에도 개설 후 50만 원을 넣어두었습니다.
 
지난번에 가입한 OK페이통장의 경우 11월 13일에 개설하였는데 12월 20일 현재 2,782원의 이자가 붙어있네요.(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이자가 지급되니 한 번 지급되었습니다.)

OK저축은행계좌
+ 저의 OK저축은행 계좌입니다.
 
맨 처음 개설했던 OK읏백만통장Ⅱ는 2023년 10월 12일에 개설하였고 약 세 달이 지난 2024년 1월 22일 현재 4만 6천 원 정도의 이자가 붙어 있고(백만 원까지 5%, 백만 원~5백만 원까지 4%) OK페이통장은 5,600원가량의 이자가 붙어 있습니다. 
OK 짠테크통장은 12월 18일 개설, 한 번 이자가 붙었는데 2,770원이 붙어 있네요. 
 
높은 금리의 통장이 출시될 때마다 매번 개설을 하는 것이 번거롭고 제가 게으르기도 해 OK페이통장을 개설할 때에도 개설을 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바로 판매가 중단된 것을 보니 비록 50만 원밖에 넣어두지 않았지만 잘 개설해 두었다는 생각이 드네요.
 
아무리 7%라고 하더라도 50만 원에 대해서만 이기 때문에 한 달에 2, 3천 원 정도의 이자이겠지만 그냥 기본 금리의 다른 통장에 넣어두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.
 
50만 원 이상의 금액도 금리가 3.5%로 낮은 편은 아니니 입출금통장으로 사용할만한 상품을 찾더라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.


+ 같이 보면 좋은 글